google-site-verification=ayc3Hl3GqjO6hB6Pz3r0EW48JGwL0o_74Ic62_A7-Hs google-site-verification=mR1srblIx6wYwhTtl_jfazPjMriB-DO0iaMWb1BmXuc google-site-verification=mR1srblIx6wYwhTtl_jfazPjMriB-DO0iaMWb1BmXuc 바세린은 위험할까?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바세린은 위험할까?

728x90
반응형

 

바세린

 

 

 

 

바세린이란 영국 네덜란드 회사 유니레버가 소유한 미국 브랜드의 석유젤리 기반으로 한 제품입니다. 얼굴 손 등의 폐쇄성 보습제이며 눈화장 제거에도 쓰고 헤어 보호와 염색방지 등에 활용합니다. 바세린은 미네랄 오일의 방향족 탄화수소 발암물질로 간주되어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이 바세린은 먹거나 신체 내부사용을 위험하며 알레르기 감염 흡입위험 모공막힘 등의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기록상으로 바세린은 고도 3중 정제되었으며 비발암성 물질로 간주된바가 있습니다. 오늘은 바세린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바세린은 뛰어난 보습효과를 지닌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100년도 넘게 널리 사용되왔었는데요, 바세린이 몇 년 전부터 유해논란이 일어나기도 했었습니다. 의료전문가 드로바 웨더스푼은 이에 대하여 바세린은 석유 젤리의 독창적인 브랜드이며 이론적으로 유명브랜드와 일반 브랜드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바세린을 만드는 회사인 UNILEVER는 최초의 성분과 특수정제 및 여과공정만 사용한다고 주장합니다. 바세린 및 일반 브랜드의 경우 부드러움 또는 향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바세린의 위험 발암물질 이야기는 무엇일까?

"미네랄 오일" 미네랄 오일이란 복잡한 탄화수소 혼합물로 구성이 됩니다. 주요 구성은 지방족 탄화수소 및 방향족 탄화수소입니다. 짧은 고리의 포화 탄화수소는 체내에 축적될 수 있으며 동물실험에서 간과 림프샘 손상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또한 방향족 탄화수소가 함유된 잉크 성분의 경우 발암물질에 속합니다. 2017년도를 기준으로 독일의 소비자보호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연구결과에 의하면 "미네랄 오일"을 기준으로 25가지 화장품을 검사하였다고 합니다. 그들 모두는 중요한 물질로 오염되어 있으며 일부는 잠재적인 암 물질로 간주된다고 밝혔스빈다. 이것은 방향족 탄화수소라는 것으로 연구자들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의 식품 테스트에서 측정된 것보다 최대 15000배 많은 MOAH를 발견했습니다. 화장품 제조 업체들은 오일 바세린 왁스 등과 같은 수십년 동안 레시피의 기초로 미네랄 오일 원료를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이는 내구성이 좋고 저렴하며 일관된 품질로 생산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들의 출발물질인 석유와 크게 다르며 여러단계로 정제된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따지고 보면 입술에 바르는 제품은 바르고 핥고 삼킬 우려가 있으므로 미네랄 오일 성분이 함유된 립케어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그렇게 따지고 보면 바셀린도 입에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바세린은 안전하지 않을까?

바세린은 허프포스트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간주되고 있습니다. 바세린의 정제과정 속에서 제거되는 오일 성분은 발암성물질입니다. 바세린은 아마도 이 모든 성분들을 제거 했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아마 석유 젤리 모조품이 많이 생성되었을 것미여 그 모조품이 제거되는 정도를 항상 할 수 있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또한 석유젤리는 다른등급의 순도에서 발견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는 석유젤리라는 미용제품이 실제로 얼마나 독성이 함유되고 있는지 항상 알 수 없다고 지적합니다.

바세린은 실질적으로 위험이 없다

겨울철 보습제 좋은 보습제는 바세린이 가장 유명합니다. 습기가 있는 보습제를 찾고 있으시다면 더 자연적인 대안을 선택하고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밀랍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시어 버터 및 코코아 버터가 함유된 제품은 습기에 밀봉 되어 있으며 바세린의 위험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마치며

 

 

겨울 건조한 날씨에 피부보습을 유지해주는 바세린의 효능과 주의사항을 반드시 인지하고 사용하는 바세린 사용시 피부트러블이 있었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먹거나 삼킬 수 있는 입술이나 내부에 들어갈 수 있는 부위엔 사용하지 않고 신체 외부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의 좋은 효과  (0) 2020.09.29
환절기 알레르기성 비염 예방법  (0) 2020.09.28
변비에 좋은 음식  (0) 2020.07.23
잇몸이 부었을 때 해결방법  (0) 2020.07.21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0) 2020.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