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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롯데리아 식물성 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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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물성 버거

 

 

 

 

 

식물성 버거는 국내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업계로 최초 빵, 소스 패티까지 식물성 성분으로 만든 롯데리아의 두 번째 대체육 버거입니다.

 

식물성 버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 착한 소비에 가치를 두고 있는 롯데리아 

식물성 버거, 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식물성 버거는 가치 있는 소비 실현 대체육 버거입니다. 롯데리아가 올해 2월 처음 선보인 식물성 버거 어떠한 인기 비결이 있을까요? 국내에선 불과 몇 해 전만 하여도 "채식은 유별나다"라는 인식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사회적 가치를 중요시하는 윤리적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식물성 고기 즉 대체육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트랜드를 선도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소비의 주축으로 자리 잡은 밀레니얼 세대가 좀 더 친환경적인 이른바 "착한 소비"에 큰 가치를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굳이 채식주의자가 아니더라도 체중 조절을 원하거나 건강한 식사를 추구하는 사람들 역시 대체육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 소비자들은 다양한 트렌드를 원한다.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육류 중심의 고단백 고지방 식단은 몸에도 안 좋을뿐더러, 심장 질환 당뇨와 같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대체육"은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과 포화지방산 함량이 현저히 낮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제조 과정에서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이제, 채식 주의자라고 해서, 햄버거를 못 먹는 시대는 갔습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트렌드를 알고 있는 롯데리아 이기 때문에, 이러한 신선한 발상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롯데 GRS 관계자는 이미 해외에서는 대체육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고 합니다. 스위트 어스 어썸 버거 출시로 국내 대체육 버거 시장이 한층 다양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