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ayc3Hl3GqjO6hB6Pz3r0EW48JGwL0o_74Ic62_A7-Hs google-site-verification=mR1srblIx6wYwhTtl_jfazPjMriB-DO0iaMWb1BmXuc google-site-verification=mR1srblIx6wYwhTtl_jfazPjMriB-DO0iaMWb1BmXuc 우리 사회가 왜 경제적으로 불평등할까?
본문 바로가기

IT

우리 사회가 왜 경제적으로 불평등할까?

728x90
반응형

우리 사회가 왜 경제적으로 불평등할까

며칠 전 챗 GPT가 우리 사회의 문제점을 지적한 것, "경제적 불평등"을 이야기 했다. 가장 적절한 답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를 생각해 보면 "가난한 사람은 경제적으로 가난하고, 여유있는 사람은 여유로우니까..."

 

우리나라는 정말 "돈"만 있으면 살기 좋지만 "돈"이 없으면 살기 불공평한 나라가 되어버렸다

 

코로나 19가 경제적 불평등을 심각하게 만들었다는 것도 있으며, 매일 최소 2만1000명의 사람들은 빈곤에 허덕이며 죽음으로 내몰리고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심지어 대학교를 나왔어도 서울로 올라와서 일자리를 알아보아도.. 지원해도 회사는 나몰라라 하는, 낮은 고용률, 누가 취업하는지 알 수 없는 이 사회가 경제적 불평등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닌가라는 추측도 내세우게 되었고, 기술의 진보도 좋긴 하지만 어찌보면 사람이 하는 일을 AI가 대체하고 있다보니 이제는 인간이 할 수 있는 일도 점점 줄어들게 되었다. 

 

 

일은 해야하지만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이 줄어들고 있고, AI는 점점 진화하고 로봇한테 일자리는 빼앗기니 기이한 현상이 발생한다. 

 

 심지어 소득 불평등도 나오고 있다. 경력이 있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경력을 쌓고 있지만, 경력이 없는 사람들은 어딜가서 경력을 쌓을 수도 없다 누구는 계속해서 소득을 쌓고 있는데, 누구는 소득을 쌓을 수도 없다.

 

즉 신입들은 일하고 싶어도 경제적으로 불평등하기 때문에 일하고 싶어도 일할 수 없는 나름대로의 생각을 적어보았다. 

 

한국이 보다 나은 세상이 되기를 기도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