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ayc3Hl3GqjO6hB6Pz3r0EW48JGwL0o_74Ic62_A7-Hs google-site-verification=mR1srblIx6wYwhTtl_jfazPjMriB-DO0iaMWb1BmXuc google-site-verification=mR1srblIx6wYwhTtl_jfazPjMriB-DO0iaMWb1BmXuc 2월에 가볼만한 곳 추천 (feat. 국내 여행지 추천)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여행지 추천

2월에 가볼만한 곳 추천 (feat. 국내 여행지 추천)

728x90
반응형

2월 가볼만한 곳 (feat. 국내 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요즘 겨울이라고 하기에도 뭐합니다. 눈이 잘 안내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내일은 중부지방에 눈 소식이 있습니다. 기대됩니다. 오늘 주제는 요즘 같은 날씨에 가볼만한 곳 2월에 가볼만한 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핫한 베스트 여행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파카 월드 

알파카월드는 사람과의 접촉은 최소화하면서도, 동물들과의 밀착 교감이 가능한 동물 친화 체험존입니다.

 

 알파카월드의 동물들은 철저한 안전 관리와 전문 사육사들의 세심한 교육 및 관리를 통해 청결하고 안전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저도 자료를 조사하면서 느낀거지만 사진을 보니, 너무 가보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귀여운 알파카를 만질 수 있다니 심쿵 ㅠㅠ 

한편 현장 이벤트 ‘알파카야 이리와’가 관람객들의 높은 호감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이벤트는 주말, 공휴일에 한정해 10시 15분에 시작되며, 수십 마리의 알파카들이 무리 지어 뛰어오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알파카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 이벤트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알파카 외에도 토끼, 사슴, 무플론, 타조, 염소, 양, 기니피그, 금계, 은계, 낙타 등 다양한 동물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습니다.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경험이겠습니다.

 

 최근에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사막여우, 다람쥐, 카피바라가 새롭게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코스마다 전문 트레이너들이 동물들의 교유한 습성과 생태적 특성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체험 학습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곳곳에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포인트들이 많아 가족 및 연인, 친구들과 함께 쌓은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습니다. 

평창 하늘 목장 

 

 평창 하늘목장은 각각 황병산(1407m)과 선자령(1157m) 자락 고원지대에 자리 잡아 설경이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겨울을 대표하는 체험 거리도 있어 아이나 어른 모두 신나게 놀기 좋습니다. 

 

사진 출처: 평창 하늘 목장

 

대관령 하늘목장

평창군관광협의회, 뉴에이지 평창

pcta700.or.kr

대관령 눈꽃마을

 

 

 

 대관령눈꽃마을은 봅슬레이 눈썰매를 타고 마을 내 체험 공방에서 목공예와 숲 체험까지 곁들일 수 있습니다.

 

 대관령눈꽃마을에서 보내는 하룻밤은 ‘별멍’과 ‘불멍’을 하며 편안하게 즐기는 휴식 시간입니다.

 

 이웃한 하늘목장에서는 트랙터마차를 타고 풍력발전기와 어우러진 선자령을 만나고, 소박하고 평화로운 목장의 겨울 풍경을 눈에 담으며 산책해보시길 바랍니다.

 

 동물과 교감하는 승마, 건초 주기 체험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알프스 마을

 썰매로 대표되는 겨울 놀이가 사라진 지 오래입니다.  하지만 몇몇 시골 마을에서 아직도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겨울방학 때 아이와 떠나기 좋은 곳이 청양 천장리의 알프스마을입니다. 


명당 7곳을 품었다는 칠갑산은 산세가 험해 ‘충남의 알프스’라고 불립니다.

  
알프스마을은 칠갑산의 동쪽 품에 자리하며, 날씨가 추워지면 알프스란 이름처럼 눈과 얼음 가득한 겨울 왕국으로 변신합니다. 이때 칠갑산얼음분수축제(1월1일~2월13일)가 열립니다. 얼음 분수와 눈 조각 같은 볼거리, 눈썰매와 얼음썰매, 깡통기차 등 놀 거리가 가득합니다. 

 

제주 곶자왈


한겨울에도 울창한 숲을 만날 수 있는 입니다.  바로 제주 곶자왈입니다.  곶자왈은 용암이 식으면서 만들어진 불규칙한 암괴 지대에 다양한 동식물이 생태계를 이룬 지역을 의미합니다.  오랫동안 버려진 땅이라 여겼으나 최근에 ‘제주 생태계의 허파’로 불리며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제주 4대 곶자왈로 꼽히는 한경·안덕곶자왈에 속하는 청수곶자왈은 섬다래와 빌레나무, 가는쇠고사리 등 다양한 희귀 식물이 자랍니다.

 

 

 2월부터 흰 꽃이 피는 백서향은 달콤한 향기로 청수곶자왈의 매력을 더합니다.  청수마을에선 주민 해설사가 동행하는 청수곶자왈 탐방 프로그램과 여름밤에 반딧불이를 관찰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곶자왈 탐방 외에도 추억의 고무신 꾸미기, 나만의 머그잔 만들기, 수면등 만들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가 만명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만 되도록 여행은 삼가하시고 이번 설연휴는 웬만하면 집에만 머무르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

 

모두의 일상회복을 위해 이번 설연휴도 집콕... ㅎㅎ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