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월에 가볼만한 곳 (feat. 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림픽이네요. 다들 올림픽으로 떠들석합니다. 2월도 순식간에 지나가겠지요?
부지런하게 하루를 시작해봅시다. 제가 소개시켜드릴 내용은 3월에 가볼만한 곳, 3월 아이들과 함께 혹은 연인이랑 즐거운 시간으로 보낼만한 데이트코스로 적합한 국내여행지를 소개시켜드립니다.
가파도 제주
![](https://blog.kakaocdn.net/dn/bnJ7O3/btrstJQUcDP/YiaKvXLGatfkKxFl1KkeS1/img.png)
가파도 (제주)
많은 사람들에게 여행지로 인정받고 있는 제주도입니다. 제주도 인근에는 수십개의 작은 섬들이 공존합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찾는 유인도는 마라도, 비양도, 우도, 가파도입니다. 그중 가파도는 배편에 따라 2시간 30분에서 3시간 30분 정도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제주도 당일치기 코스로도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경주 보문정
![](https://blog.kakaocdn.net/dn/c80Rly/btrskF9RxcD/7vBOqk6fLKvkd93wlKSG41/img.jpg)
경주 보문정
경주는 문화적, 역사적 유적이 한가득이어서, 수학여행으로 다들 한번쯤은 가본 기억이 있을겁니다. 저또한 초등학생 때 갔다왔었습니다.
누구와 어떤 여행으로 떠나도 다양한 여행 스타일로 여행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역사적 의미가 있는 관광명소로는 동궁과 월지, 대릉원, 석굴암, 첨성대, 불국사, 경주박물관, 천마총, 보문정 등이 있으며,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된 전통 한옥 마을인 양동마을, 개화기 의상 대여점과 맛집이 모여 있는 황리단길도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코스입니다.
황리단길은 겹벚꽃을 볼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하니, 참고하자. 매년 3월 중순이면, 경주 벚꽃 축제가 보문단지(보문정), 흥무로 일대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원동 매화마을
![](https://blog.kakaocdn.net/dn/cNNNCa/btrsiHUrtD6/9txhsBH1PGLu033x5erk11/img.png)
원동 매화마을
봄의 전령사인 매화꽃이 원동일대에 만발하여 매화꽃을 보기 위해 전국에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 집니다.
낙동강 변 기찻길을 따라 화사하게 핀 매화를 배경으로 원동 마을 전체를 축제장으로 꾸며 관광객에게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축제가 개최됩니다. 원동을 알리고 상춘객들에게 축제와 더불어 볼거리, 즐길거리로 원동미나리, 원동딸기, 원동 특산물인 원동 토종 매실이 있어 먹거리도 풍성하고 다양한 양산의 봄 대표축입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취소 되었지만 영상으로나마 원동매화꽃의 절경을 감상하시기바랍니다. (아직 행사는 미정)
구례 산수유 마을
![](https://blog.kakaocdn.net/dn/dAzVVv/btrskvfKE6l/wWSisREcfkFuvufCk0fZFk/img.jpg)
잘 있거라 산동아 너를 두고 나는 간다. 열 아홉 꽃 봉오리 피어보지 못한 채로 가마귀 우는 골에 병든 다리 절며 절며 달비 머리 풀어 얹고 원한의 넋이 되어노고단 골짜기에 이름 없이 쓰러졌네. |
구레 산수유 마을
구례 산수유 마을은 잘 알려지지 않은 곳입니다. '산동애가'의 일부입니다. 산수유가 노랗게 지리산 녘을 뒤덮을 때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노랫말입니다. 1960년대 대중가수에 의해 노래가 불려지기도 했으나 그 연원을 찾아보면 해방 공간의 아픈 현대사가 자리하고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산동은 산수유 마을로 널리 알려진 전남 구례군 산동면입니다.. 지리산온천관광단지에서 불과 5분도 걸리지 않는곳입니다.
이 노래를 처음으로 불렸던 주인공은 백부전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산수유 피는 봄 소식을 전할 무렵이면 신문들 마다 "빨치산 여전사 백부전이 부른 노래"라고 노랫말을 소개해 오고 있습니다. 시는 여러 사람들에게 물었고 면사무소 호적을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산수유 마을 참고 http://www.sansuyoo.net/sansuyoo/bbs/board.php?bo_table=poto08
을왕리 해수욕장
![](https://blog.kakaocdn.net/dn/cHxe0C/btrsnoArW7U/VnD4deUOwUzg0suSRvtb61/img.jpg)
을왕리 해수욕장
인천 강화도에서 12월에 진행되는 강화빙어축제는 강화군 송해면 양오낚시터에서 흥겹게 진행됩니다. 맑고 푸른 하늘아래, 차가운 얼음을 깨고 숨어있는 빙어낚시를 즐겨보세요. 아이와 가족, 연인, 친구 모두 즐거운 빙어잡기로 신나는 시간을 함께하세요.
인천 을왕동에 있는 을왕리해수욕장은 초승달처럼 반원으로 생긴 백사장이 유명한 주변 소나무숲과 바위들이 어우러져 있어 시원한 광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반원모양을 이루고 있는 을왕리해수욕장은 늘목 또는 얼항으로도 불리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장소로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곳입니다. 백사장의 총 길이는 약 700m정도이며, 평균 1.5m의 수심으로 꽤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 옆으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특히 낙조가 아름답기로 서해안에서 손꼽힙니다. 간조 때에는 백사장의 폭이 200m 정도 드러납니다.
해수욕장으로는 드물게 넓은 잔디밭과 충분한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어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단체 수련을 위한 학생야영장, 수련장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면 망둥어와 우럭·노래미·병어·준치 등도 많이 잡을 수 있습니다. 해수욕과 스포츠, 낚시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휴양지로 적격입니다.
을왕리 해수욕장 참고 http://rwangni-beach.co.kr/about/
담양 소쇄원
![](https://blog.kakaocdn.net/dn/bCFECk/btrsfTt2GAE/szGJSsYwau3BEeEnm4i4v0/img.jpg)
담양 소쇄원
3월여행지로 가기에 적합한 "담양소쇄원"은 대나무가 생각나는 도시입니다. "담양"은 자연 속에서 힐링 여행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대나무 정원인 담양 죽녹원은 죽림욕을 즐기기 좋습니다. 매년 5월에는 이곳에서 ‘담양 대나무 축제’가 열립니다. 그 밖에도, 담양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전망대인 봉황루, 메타세콰이아길이 유명한 메타세과이아랜드, 500년 이상의 세월을 간직한 한국식 정원인 소쇄원, 달빛 여행을 즐기기 좋은 관방제림, 유럽 느낌의 메타프로방스 등 봄의 기운을 느끼기 좋은 야외 관광지가 많습니다.
담양 소쇄원 https://ncms.nculture.org/pavilion/story/2268
대구 83타워
![](https://blog.kakaocdn.net/dn/CUIKF/btrssC5zVDb/laGfCi8FjktoHwNwk31Gwk/img.png)
대구 83타워
도교에는 도쿄타워, 서울에는 서울타워가 있듯이 대구에는 대구타워가 있습니다. 그 대구 타워에는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대구는 매년 3월 중순경에 벚꽃 축제가 열리는 여행지로 벚꽃명소가 도시 곳곳에 있습니다. 대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는 동촌 유원지, 달창 저수지, 수성못, 팔공산, 아양 벚꽃 터널이 있으며, 이곳은 벚꽃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달창저수지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고, 봄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원주 반곡역
![](https://blog.kakaocdn.net/dn/0wGIP/btrsrlJ0ecx/2VWZRcyK0gcZ6rT5X6s40K/img.jpg)
원주 반곡역
수도권에서 한 시간 내외입니다.
접근성이 좋은 강원도 원주는 서울 근교 나들이 장소로도 좋은 여행지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어 봄을 만끽하기 좋은 자연 속 관광명소가 많습니다.
원주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는, 봄 산행을 떠나기 좋은 치악산과 구룡사,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소금산 출렁다리나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는 원주레일파크, 예술작품과 자연이 잘 어우러진 뮤지엄 산(Museum SAN) 등이 있습니다.
'생활 정보 > 여행지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에 가볼만한 곳 추천 (feat. 5월 국내 여행지) (0) | 2022.04.17 |
---|---|
4월에 가볼만한 곳 추천 (0) | 2022.03.01 |
삼천포 사천 가볼만한 곳 (feat. 3월 가볼만한 곳) (0) | 2022.02.20 |
제주도 카페 BEST 여행지 추천 (feat.인스타 감성미 돋는 카페) (0) | 2022.02.15 |
2월에 가볼만한 곳 추천 (feat. 국내 여행지 추천) (0) | 2022.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