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챗봇 구현 가능하다.
인스타그램은 자사의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챗봇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스타그램용 메신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지난 2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페이스북 연례 개발자 행사 'F8 리프레시(F8 Refresh)'에서 공개했다고 7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메신저 API 공개로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보다 편리하면서도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습니다.
최근 예약이나 영업 관련 문의를 유선전화 대신 인스타그램 DM으로 받는 가게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이 같이 결정하였습니다. 모든 개발자에게 인스타그램 DM의 API가 공개됨에 따라 비즈니스 계정은 인스타그램 앱 내에 통합 고객 응대 메시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댓글이나 스토리 답장 등을 통해 소비자가 남긴 문의를 DM창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CRM이나 발주를 관리하는 외부 솔루션과의 통합도 가능합니다. 공개된 API를 활용해 자동응답 '챗봇' 서비스 개발도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올해 F8 리프레시 행사는 인스타그램 외에도 왓츠앱 등 페이스북 패밀리앱의 다양한 API가 공개됐으며, 메신저 내 AR(증강현실) 기능 확대 계획 등이 공표됐습니다. 행사의 모든 세션은 페이스북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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