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추천
이번회는 집에서 돈 안들이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취미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굳이 취미가 필요할까요?"라고 질문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취미는 우리의 인생을 조금 더 풍유롭게 해주고 외롭지 않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중학생 고등학생 때는 몰랐습니다. 그때는 학교에 다녔기 때문입니다. 친구들도 있었고, 공부에 전념하느라 하루 하루가 바빴습니다.
성인이 된 지금은 현재 시점 외로움을 타는 시기가 옵니다. 무언가에 몰입하지 않으면 사람은 누구나 한번 쯤 "아 외롭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기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를 발견하여 열중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멋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회는 집에서 간단하게 누구나 할 수 있는 취미 생활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 독서
- 영화감상
- 외국어공부
- 산책
- 음악을 배운다
일상생활 속 바쁨으로 인하여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없다.
일 학업 가사 육아 등 우리들은 매일 무언가 하지 않으면 안될 일로 가득합니다. 거기다가 취미까지 하려면.. 매우 힘들지요 매일 해야할 일이 산더미로, 지치는데, "취미를 발굴해낼 시간이 없다." "취미까지 할 시간이 없다."고 고민하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어렸을 때는 취미가 많았고,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은 가득할 텐데 말입니다.
실제로, 어느 한 사회인의 이야기 입니다.
"모처럼의 휴일이고, 빈 시간이니까...."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저 흘러보내버렸다"라는 경험은 사회인이라면 누구든지 있을법한 이야기입니다.
황금같은 휴일인데,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반대로, 아무리 취미를 찾으려고 해도 열중할 만한 취미가 떠오르지 않는다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유는 다양하며 시간을 내기 어렵다 돈이 없다는 핑계로 바로 체념해버리기까지 합니다.
그저, 취미를 단순하게 생각하여 시작해버린다면 ... 많은 사람들이 취미를 즐길 수 있을텐데 말입니다.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취미에 기세가 붙어서 지속해버릴 수도 있습니다만, 반대로 너무 열심히 하면 자신의 머릿속에서 무언가의 압박갑을 받아, 브레이크가 걸려 버릴 수도 있어 멈춰 버리는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취미일지라도 "시간, 수단, 돈"은 다소 듭니다. 어느 정도의 비용과 투자는 감안해 내야 합니다.
특히 지금까지 경험해본적 없는 새로운 취미라면 더욱 그러합니다. 애초에, 취미란 "시간을 즐기는 것" 그 자체의 묘미이니까 말이죠. 이제까지의 취미에 대한 사고 방식을 조금씩 바꿔나가는 것이야 말로 몰두할 수 있는 취미를 하나씩 발굴해 나갑시다.
독서
독서는 자신이 몰랐던 정보 가치관을 부여해줄 수 있는 새로운 기회입니다. 어른은 물론 아이일 지라도 독서를 취미로 삼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특히 어른이 되면 학교처럼 자신이 몰랐던 것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이 적어지기 마련입니다. 자기 자신이 지식을 스스로 습득하고 싶으시다면 독서 시간은 중요합니다.
책은 성인에게 있어서 교과서처럼 몰랐던 부분을 알려주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책을 사면 어느정도 돈은 들긴 합니다. 그러나, 도서관에 가서 무료로 책을 읽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은 북 카페 가서 책을 읽으며 책을 구입하지 않고 좋아하는 음료를 마시며 여유롭게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지요. 책을 읽을지 망설이시는 분들은 당신의 생활이나 일에 필요한 지식을 줄 법한 책부터 읽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영화 감상
영화감상도 어른에겐 좋은 취미입니다. 영화 감상이 아닐지라도 다큐멘터리 지식 교양있는 채널을 감상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영화관에 굳이 가지 않아도 집에서 넷플릭스와 같은 채널을 구독하여 집에서 시청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외국어 공부를 하자
어학을 취미로 둔다면 정말 좋은 친구가 됩니다. 굳이 전공자가 아니여도, 해외 여행 갈 때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혼자서 여행갈 때 써먹을 수도 있으며 일에서의 경력을 쌓을 수 있고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납니다. 드라마, 영어노래, 뮤지컬을 보면서 한번 외국어 공부를 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외국어 공부는 유튜브나, 블로그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어학 관련 콘텐츠가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취미로 공부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하루 10개씩 30개씩 단어 외우기 어때요?
산책
산책은 경비가 거의 대부분 들지 않는 간단하고 기분 전환 할 수 있는 취미입니다. 산책할 때 물론 멀리 나간다면 돈이 들긴 하겠습니다만 그래도 집 근처로 산책한다면 그다지 경비는 들지 않겠지요 돈을 들이지 않고 30분 정도 달린다면 운동부족 해소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한 취미 생활입니다. 산책은 집 밖이 아니더라도,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요가매트입니다. 이러면 집순이 모드가 되겠지요?
유튜브 영상을 틀어서 원하는 운동 영상을 틀어놓고 매일 30분씩 운동하기를 목표로 삼는 것입니다. 그러면 운동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음악을 배운다.
요즘엔 피아노와 기타와 같은 것도 독학으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집에서 밤 늦게까지 연주하는 것은 층간 소음의 원인이 되나, 한번 취미 생활로 배워 보시는 것은 어떠하신 가요?
저 같은 경우는 전자 피아노를 밤에 치는데, 헤드셋 끼고 피아노를 치고 있습니다. 그러면 층간 소음 우려도 없습니다. 아니면 집에 방음을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되도록 이웃집에는 민폐 안 끼치게 행동합시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협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feat.인터넷으로 발급 하는 방법) (0) | 2023.02.03 |
---|---|
공인인증서 재발급 컴퓨터로 쉽게하기 (feat.공인인증서 재발급 기간 놓치지 않기) (0) | 2023.01.30 |
자기 계발을 잘 하는 방법 (feat. 자기계발 스킬) (0) | 2022.10.09 |
두꺼비집 지혼자 전원이 내려갔을 때 대처법 (0) | 2022.09.17 |
내 블로그 무효 트랙픽... 어이없다. (feat.구글 애드센스/게시물 조회수 삭제관련 누구의 짓인가/무효트래픽 관련 해결방법/카카오 접수 ) (0) | 2022.0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