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ayc3Hl3GqjO6hB6Pz3r0EW48JGwL0o_74Ic62_A7-Hs google-site-verification=mR1srblIx6wYwhTtl_jfazPjMriB-DO0iaMWb1BmXuc google-site-verification=mR1srblIx6wYwhTtl_jfazPjMriB-DO0iaMWb1BmXuc 배탈이 났을 때 피해야할 음식
본문 바로가기

효능과 부작용/건강정보

배탈이 났을 때 피해야할 음식

728x90
반응형

여름에도 배탈이 날 수도 있다!

여름에 차가운 음식을 많이 드셔서 배탈이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배탈이 났을 경우 며칠간은 음식 섭취에 더욱더 각별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배탈이 났을 때 피해야 할 음식과 조심해야 하는 행동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차가운 음식

첫째 차가운 음식 차가운 음식은 위 작동을 방해합니다. 온도가 낮아질 수록 소화 요소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게 되며, 소화를 제대로 못하게 되고 장을 통과하게 될 경우 이것이 설사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배탈이 났을 때 차가운 음식은 피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매운 음식

둘째 매운 음식 맵고 짠 음식은 위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장벽을 자극하여 복통 설사를 일으킵니다. 배탈이 났을 때는 더더욱 피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유산균 제품

셋째 우유와 같은 유산균 제품은 배탈이 났을 때 가스를 유발 시킬 수 있습니다. 가스를 유발하는 유산균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가루 음식

마지막으로 면, 빵과 같은 밀가루 음식은 피해야합니다. 소화를 방해하고, 설사로 인하여 장벽이 무너졌을 때 제대로 흡수시키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배탈이 났을 때 피해야하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엔 식중독 관리에 조심하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